top of page

EXHIBITION

MKV Project

 

Park Hoon

2017. 7. 10. Mon - 7. 29. Sat 

JJ Joong Jung Gallery는 2017년 7월 10일 (월) 부터 7월 29일 (토)까지 박훈 작가님의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Muster, Kassel, Venezia의 세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하게 될 참여적이며, 실험적인 박훈 작가님의 작업은 현지에서 드로잉, 사진, 조각 등의 다양한 결과물로 보여지게 될것입니다.

 

Muster마을의 상징적 작가 헨리 무어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조형물 100여 개를 공공장소에서 설치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조형물을 소유할 수 있게 하는 Muster Project는 'Playing with Henry Moore'라는 부제로 작가의 홈페이지 www.aprtproject.kr과 인스타그램 pharttrahp에서 작품의 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특히, 조형물이 설치된 장소 사진과 위치를 알려주는 GPS map을 작가의 인스타 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어,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가 작품을 소유할 수 있다.

2차 세계 대전으로 파괴된 Muster와 Kassel의 두 도시가 '예술'로 재건되는 과정에서 남아있는 전쟁의 상흔을 찾아 그 치유를 위한 도큐멘트를 하게 될 Kassel Project_Documentation of Scars는 현장에서 작가가 직전 콜라쥬, 드로잉, 사진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게 될 것이며, 그 결과물은 귀국 후인 7월 25일 화요일, 갤러리에 설치 및 결과 보고할 예정이다. 

지난 해, 베니스의 산마르코 광장에서 어린 소녀가 축제의 색종이 조각을 하늘을 향해 뿌린 장면이 잊혀지지 않았던 작가는 'Seeding'이라는 부제의 프로젝트로 다시 베네치아로 향한다. 작년에 촬영한 로마 바티칸의 성벽 사진에 구멍을 내어, 그 사진은 갤러리에 설치하고 떨어져 나온 사진 조각들을 모아 베니스 축제의 광장에서 농부가 밭에 씨앗을 뿌리듯 시민들이 다니는 거리 바닥에 뿌릴 것이다. '성벽의 돌 조각'들이 말씀의 씨앗으로, 기쁨의 열매로 열리는 모습을 기원한다.

bottom of page